반응형


CBS신천지 보도 특집

http://youtu.be/3kb3QRrbxUE


스팸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 신천지라서 한번 무엇인지 궁금했어요. 그리고 무엇인가 궁금했어요. 왜 신천지를 알리려고 이렇게 노력을 하는지.

이단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나는 나의 기준이 있어요. 나만 이런 생각은 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가장 사랑하는 것을 생각해요. 가장 사랑하는 것은 자기 자신이고 그리고 나의 가족을 그 다음으로 생각해요. 솔직히 종교에는 큰 관심이 없어요. 신이 우리를 사랑한다고 이야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나에게 살 집을 주고 내가 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건 부모님이라고 생각해요. 어렵고 논리적인 생각 보다 실질적으로 내가 느끼는 사랑을 해주신 가족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바로 나의 신앙의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생각하는 것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생긴 거에요. 교회에 나가지 않는 사람이라도 자신을 사랑하고 자기 가족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인생에서 가장 큰 선행을 하고 있는 거에요. 저는 일하거나 생각을 할 때, 기본을 생각해요. 기본은 쉽지만 어려워요. 자신을 사랑하는 일은 마음으로 그냥 좋아 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해서 건강도 해야 하고, 자신이 나쁜 길로 빠지지 않도록 공부도 해야 하고 마음의 수양도 해서 항상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해요. 그리고 가족이나 친구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해요. 가장 간단한 일은 가족이나 친구를 외롭게 하지 않는 거에요. 항상 전화하고 이야기를 들어 주고 친구의 마음이 힘들지 않게 해주는 것이 우리가 기본으로 하는 사랑의 실천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해서 안 했는데, 사실은 기본적인 일이지만 가장 중요한 일인 것 같아요.

우리 주변에 이단은 다른 모습으로 항상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자신이 이단을 판단할 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 기준은 자신이 사랑하는 것에 대한 생각이나 마음이에요. 자신의 사랑을 기준으로 생각하세요. 올바른 생각은 자신의 가족에 대한 사랑으로부터 나와요. 자신이 이 일이나 행동을 했을 때, 가족이나 형제가 마음 아파하거나 힘들다고 하면, 그건 바른 생각이 될 수 없어요. 올바른 생각과 마음은 자신을 기쁘게 하고 주변을 행복하게 하는 생각이에요. 자신이 사랑이 가족에만 자신과 가족에만 있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에요.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은 저도 알지만 그렇다 나의 행복의 근원인 가족을 가정에 대한 기본적인 사랑이 없이 더 많은 사랑을 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에요. 사랑의 시작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좀 더 큰 가족 형제 직장 사회 식으로 넓혀 나가야 해요. 남이 큰 돈을 사회에 기부하는 것을 보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 하지만 자신이 자신과 가족에 대한 사랑 만큼 행복을 줄 수 없는 것 같아요.

작지만 기본적인 일에 우리는 충실한지 다시 한번 생각 했으면 해요. 결혼을 하였다면 결혼 할때 사랑한다는 맹세를 지키는 그런 기본적인 사랑 같은 거에요. 맹세를 했지만 잘 지키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참된 그리스도는 아마도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에요. 저는 배우자 또는 가족이라고 생각해요. 그것에 충실해야 하는 것은 종교가 생기기 전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모두가 알고 있죠. 하지만 너무 상대에게 익숙해져서 그 자신이 충실한지 충실하지 않은지 모른다는 것이 것이 문제인 것 같아요.  

대부분의 신앙은 사랑을 이야기 해요.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배우자에 대한 사랑, 가족에 대한 사랑을 충실히 하고 있는지 생각하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이것을 방해 한다면 그 건 아마도 이단일 거에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