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구글 다음 블로그 최적화 seo 방법과 돈벌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 이유는 블러그 방문자가 너무 적어서 그런데 저만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블러그에 유입이 되려고 하면 메타 블러그 사용도 중요하지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검색유입이에요.

1. 검색유입이 되려고 하면 검색을 많이 하는 단어를 알아야 해요.

예를 들면 "네이버"라는 키워드를 사람들이 1000번 검색을 하고 "다음"이라는 키워드를 100번을 검색을 하면 네이버라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블러그 글을 써야 해요.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단어를 사용하면 검색을 하다가 어 머지 하고 들어와서 보거든요. 1000명이 보는 것 하고 100명이 보는 것하고는 틀려요.

2. 검색이 잘 되는 단어가 블러그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야 해요.

 - 블러그명 : "네이버의 블러그" 처럼 블러그 명을 보고 검색엔진이 이걸 찾는 걸까? 하고 보여주거든요.

 - 제목 : "네이버의 이야기" 처럼 키워드가 들어 들어가 있어야 해요.

 - URL : "naver.tistory.com/네이버의-이야기" 구글검색엔진은 url까지 신경을 써요. 그래서 숫자로 하시는 분도 있느데. 그건 최적화가 아니에요.

 - 사용이미지 이름 : "네이버.PNG" 이런식으로 하면 이미지 검색에서 유입이 됩니다. 

 - TAG : 테그는 연관 검색어 까지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TEXT를 키워드에 맞춰야 해요. 안 그러면 노출이 되긴 하도 최적화된 노출이 아니에요.

3. 제목을 키워드만 넣은다고 유입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가장 중요한 것은 검색 상단에 노출이 되었다고 해도 관심을 끌지 못하는 제목은 사람들이 보고 유입되지 안습니다.

예) 네이버 네이버 검색 네이버 까페

예처럼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는 사용했지만 무슨 내용인지 모르면 외면합니다.

관심을 끌 수 있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하셔야 해요.


4. 많은 유입이 되었어요. 그러나 어떤 방식으로 돈을 벌어야 할까요?

그건 광고를 이용해야 해요. 하지만 보통의 한번 본 물건을 바로 구매하지 않아요.

그럼 구글에드센스로 광고를 보여 주어야 해요. 그럼 클릭하면 광고 수익이 나지요.

그러나 에드센스 광고는 너무 수익이 적습니다. 그럼 제휴마케팅인 리더스CPA, 리더스업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그건 처음 부터 큰 수익은 나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것을 바라기 보다는 수익을 조금씩 키워나아가는 것이 중요해요.


5. 돈벌기의 부적적인 생각을 하지말자.

우리는 일반적으로 직장에서 일하고 돈을 벌어요. 일을 하면 돈을 벌죠. 블러그도 취미로 하지만 중간에 그만 두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그건 아마도 수익이 적기 때문입니다.

블러그를 수익목적이 아니라면 어느 순간 지치게 되요. 하지만 수익이 생기면 계속할 수 있죠. 블러그를 하면 많은 사람과 교류를 할 수 있어요. 그건 정말 소중한 것이에요.

돈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수익글을 쓰면서 자신의 글도 같이 쓴다면 큰 문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자신을 잃지 않았으면 해요. 하지만 수익이 어느정도 생기면 자신에 대한 아이덴티티 (identity)가 생깁니다.


5. 유입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세요.

인연이라는 것은 사소한 것에서 시작하는 것 같아요. 누구인지 모르지만 나의 글을 읽고 다음뷰, 트위터, 페이스북등으로 친구가 되어 준다면 내가 다음에 글을 쓰면 또 와서 읽어 줄 거라고 생각하고 글을 쓰세요. 조금 부담감이 되겠지만 좋은 글은 그 사람이 마음에 들게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관심을 갖게 되고 더 많은 글을 읽게 되는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