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고라에서 이정재 전지현 의 "잘생겼다" 광고 를 내려 달라고 청원하신 분이 있더라고요.

저도 다른 광고는 그래도 보는데 특히 이 잘생겼다 노래 나오는 정말 몬가 오글오글거리는 느낌이 있어서 채널을 돌릴 때도 있어요.




청원을 하신 분의 내용을 보면...


1.일단 많이 언급된 거 자체로 광고효과는 봤다

아닙니다.

PR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제품마다 상황마다 거기에 맞는 적절한 전략이 있습니다.

일단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하고 인지도를 넓히고 보자는 광고효과는

이미 사람들 다 아는 SK텔레콤에 맞을 거 같나요? 전혀 아닙니다.


이해하기 쉽게 연예인으로 예를 들어 보죠.

인지도가 떨어지는 신인급들은 일단 뉴스 타는 게 목적이라 돌발발언으로 눈에 띄고 싶어하죠.

예전에 심지어 스스로 강도피해자 자작극 벌인 여자연예인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런 거는 일단 이름이라도 알리고 보자는 하급들이 쓰는 광고전략입니다.


급수가 높은 연예인이 괜히 돌발발언 비호감 발언해서 뉴스 타서 구설수 올라봤자 좋을 거 하나 없습니다.


우리나라 통신시장이 이미 몇몇 통신자가 모두 자리를 선점하고 서로 가진 파이를 뺏고 빼앗기는 포화상태에서

SK텔레콤이 여기서 더 인지도 알리려고 비호감 광고라도 일단 하고 보면

그게 광고효과가 있다고 보나요?


혹시나 이따위 광고 올린 기획사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면...

광고 회사 때려치워야죠.


2.싫으면 안 보면 되지?

일단 이말부터 드리죠.

그런 논리면 이 청원글 싫으면 보지 마세요...


이 잘생겼다 광고시리즈는 티비 신문 라디오 인터넷 피할 구석이 없습니다.

싫으면 보지 말지 왜 스트레스 받냐고 하는데

출처: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49903&objCate1=1&pageIndex=1


솔직히 공감이 가는 부분은 비호감 광고라는 부분

그리고 전지현 이정재 는 이미 잘생겼다는 것은 알고 있어요. SK텔레콤이 제일 이동통신사 중에서도 제일 잘나가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근데 이 광고는 정말 비호감이라서 전지현 이정재 SK텔레콤을 싫어하게 만드는 기능을 하는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